마이크로 5핀 암단자 편하게 설치하자  

 

마이크로 5핀 암단자 편하게 설치해야할때가 있는데요
이넘이 네모도 아니요 원형도 아니요

구멍뚫을때 난감할때가 많아요

제가 즐겨쓰던방법중 하나는 5핀 암단자 한개 부셔버리고 인두기로 가열해서 그걸 플라스틱을 녹여서 구멍에 넣어버리는거죠
이쁘게 될때도 있고 가끔 삐긋할수도 있어요

그리고 항공단자 =써큘단자=에어단자에도 매립할때는 내부파내고 마이크로5핀에 글루건 고정후 에폭시 작업해서 방수노렸는디 이넘도 고정이 초반에 어려워요
글루건 굳는기 오래걸리죠

그래서 편법을 줬습니다

타카페에 3D프린터로 만드신분꺼 참고했구요

저는 불필요한 두께를 줄였습니다
(제가 작업한건 아니고 지인분에게 부탁했습니다


두께가 무지 얇죠
재료비라도 아끼기위해서가 아니라 빠른시간에 많이 
만들기위해 줄여달라고했습니다ㅋㅋ

혹여 잘못 만들어져도 제가 가공하기싶게
제가 구멍뚫고 가공하는거 못하는 저질손이라서

마이크로5핀 꼽으면 좀 빡빡하게 들어갑니다
단점이 힘주면 휘어집니다
조심조심 꼽아주고 뒷편 구멍으로 에폭시 안들어가게 작업해줍니다
(5핀 테두리에 작은 구멍이 있으니 조심히)


5핀과 3d 5핀 가이드간 고정은 순간접착제 살짝해줬습니다

12mm 항공단자에 넣어봤습니다
설계미스가 있죠
내부에 방향 고정용 원형 테두리 부분을 까먹었습니다 ㅋㅋ




5핀 암단자의 극성입니다
전선 납땜후 순간접착제 발라주실것을 권장드립니다
전선 움직여버리면 납땜한 패턴이 끊어져버립니다

테두리 설계미스한거 니뻐로 대충 잘라줍니다.

대충끼워주면 12mm  생활방수가능한 단자가 만들어 지네요^^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