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에어프로에 먼지필터 설치하기입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2대를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샤오미는 별도 분리되는 먼지필터(부직포필터)가 없어요

분리용 먼지필터가 없다고 사용상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에요  

그러나 일부 사용자분들이 필터청소를 진공청소기로 하신다네요


진공청소기로 헤파필터를 청소하게되면 필터조직이 손상되어 제 성능발휘를 못합니다

헤파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인상태의 공기청정기가 깨끗한공기일까요? 아님 필터겉면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헤파필터가 더 깨끗한 공기일까요^^


미에어의 구조상(케이스에 공기흡입구 구멍이작음) 큰먼지는 안들어갑니다만 필터수명이 4개월정도니 환경에 따라 공기청정기 필터 겉면에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는건  순정상태에서는 어쩔수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청소를 할까요?

1. 진공청소기대신에 솔(붓)로 가볍게 청소해준다.

2. 별도의 먼지필터 => 부직포 필터를 추가 설치해준다

저는 2번 별도의 먼지필터를 추가 설치한다에 한표를 주고싶습니다.

알리와 큐텐에 부직포 먼지필터를 검색하심 많이 팝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미에어프로 필터 테두리에 감아주면 끝이에요
사이즈도 넉넉하고 마지막부분은 고정위해 양면테이프처리되어 있고

부직포 필터 더러워지면 벗겨서 먼지필터(부직포)를 빨아서 쓰시던가 걍 버리심됩니다.  전 버릴꺼에요 가격얼마안합니다 ㅎㅎ 대량구매 ㅋㅋㅋ

쟈 그럼 실물을 한번볼까용


어른집에 먼저 설치해봅니다.

깨끗한 바닥에 부직포필터를 펴 줍니다. 당연히 양면테이프가 있는곳이 바닥을 향해야합니다.


미에어프로의 헤파필터를 올려줍니다. 

사이즈는 샤오미필터 사이즈가 조금작아용 넉넉하니 아래나 윗부분을 맞춰주세요

필터를 살살 굴리고 딱 붙게 당겨줘용 

아따 한손으로 작업할라니 힘드네요.. 

부직포 필터를 설치했다고 공기청정기의 팬소음이나 공기흡입 소음이 커지진않는거 같아요.

어른집 유럽판 미에어프로 부직포 필터 설치완료. 미션클리어



울집 중국판 샤오미 미에어프로 부직포 필터 설치 미션클리어 ㅇㅇㅇ


밑에는 제가 구매했고 테스트했던 내용입니다.

2019/02/26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미에어프로에 먼지필터 설치하기

2019/02/07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큐텐 직구 샤오미 미에어프로와 대만쿠폰

2019/01/20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샤오미 미에어프로 자동화설정

2019/01/19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샤오미 미에어프로 개봉기와 레이져센서 테스트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