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R 사이드미러 락폴딩 릴레이 설치하기

나 차에대해 잘모른다 #스포티지R은 친구차다

사이드미러 락폴딩이 안되는 차였는데 이번에 쿠팡에서 락폴딩 릴레이를 구매를 한김에 퇴근전에 한번 설치해보자하길래 따라나와봤다



락폴딩이란?

차량에서 운전자가 사이드미러를 자동으로 접었다가 펴주는 기능이다.

차시동걸면 사이드미러가 펴지고 시동끄면 사이드미러가 접힌

사이드미러 안접고 주차시 가끔 지나가는 사람들이나 차량에의해 사이드미러가 손상되기도 하지요. 

요즘 나오는차들은 많이들 설치되어있으나 옵션으로 이기능이 없는 차량들이 있다

락폴딩 있어도 그만이나 있으면 무지 편해지는 기능




자 스포티지R에 락폴딩 릴레이 설치기를 한번 볼까요.?

필수도구 주먹드라이버와 일반드라이버 전동드라이버 있음 더 좋고




자 스포티지R 차문에 풀어줘야하는 나사들 위치

제가 못찍은 곳도있을수있으니 확인해서 나사풀어주세요

나사를 다 풀었다면 하단커버에 헤라나 넓은 드라이버로 커버를 벗겨주세요

단 차에 상처가 생기지 않게 해주세요

이작업은 2명이서 하면 좋습니다. (차량커버 잡아줘야해서)

차문 내부에도 드라이버로 벗겨야할 부분있어요

요긴 주먹드라이버나 작은 길이의 드라이버가 편합니다. 

잭방식이니 겁먹지마시고 기존잭 분리해주세요

기존 차량의 잭에 락폴딩 릴레이잭을 연결하고

기존 차량잭을 마져연결해줍니다.

기존 잭 사이에 락폴딩 릴레이잭이 추가된다고 생각하심되요

설치완료입니다. 잘보이시나요?

무지 동작 잘되네요.








동영상 초기에 나오는 전동드라이버는 제가 울 회사에 히트시킨 물건입니다. ㅋㅋㅋㅋ

2018/08/07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충전용 전동드라이버 구매

2018/08/10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충전용 전동드라이버 구매 실사용 후기


요건 제가 구매한 락폴딩 릴레이 좌표

구매하고나니 더 싼곳이 있네요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