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드릴 배터리 리필과 스위치보수 & 충전회로 설치

 

 

손드릴 배터리 리필과 스위치보수 & 충전회로 설치



요건 예전에 선물받은건데 하나만 고치고 남겨둔거 

이번에 고쳐봅니다.


증상이 배터리가 죽었어요.. 잠시 살려보고

뭐가 문제인가확인합니다.

모터류는 파워써플라이로 하는게 안좋아서 배터리 살짝 살려봅니다.


배터리는 완전죽은게 아니라 살아놨으나 안쓸거에요 

모터 테스트용으로만 쓸겁니다.



내부 충전회로의 A가 맘에 안듭니다.



안전을위해 발열과 전압을 수시로 체크합니다.

ㅇㅇㅇ 모터동작될정도입니다.

모터 정상 근디 스위치가 맘에 안들게 동작합니다.

스위치 분해 들어갑니다

접점 복원스프레이도 있으나 해체가능한것은 벗겨서 

확인해보는게 최고 입니다.

저기 이물질 보이시죠 그걸 벗겨줍니다.

나머지 부속은 정상이라 그대로 재 조립

스위치는 완료


이제 충전회로 작업합니다. 기존 회로의 저항을 교체해줍니다.

발열을 줄이기위해 저항값을 교체 ㅎㅎㅎ

전류가 높을수록 발열이 많아요

그것땜시 전류량 줄임

충전회로 정상 ㅎㅎㅎ

배터리는 나이스캐치님의 찬조로 중고배터리 교체

중고배터리는 병렬많이하면 문제가생길수있기에 

저는 요런데 많이 활용합니다.



케이스내부에 구멍안내도 불빛이 보임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