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방에서 요리를하다보면 많이 사용하게되는게 참기름입니다.

참기름을 사용하면서도 참기름 유통기한 모르고 사용하는경우가 많아서 이번에 확실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저희집은 마트에서 판매하는 참기름, 들기름은 사용하지않습니다.

방앗간에 가서 참기름을 구매합니다.


어른이 마트에서 판매하는 참기름은 맛이 별루고 풍미도 덜하다고하셔서 그렇다면 참기름 유통기간 미개봉시에는 2년입니다.

당연히 개봉하게되면 참기름 유통기간은 짧아지지요 개봉후 1년이내 소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기름 유통기간이 지난 참기름은 몸속에 들어가면 독소가 생긴다고하네요.




참기름 보관방법 절대 냉장보관을 하지않습니다.

냉장고에 참기름 보관하시는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되면 아무리 맛있는 참기름도 맛이 떨어지게됩니다. 맛이 떨어진다는것은 참기름 풍미가 떨어지게된다는거지요.


요리를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게 주된 이유인데 참기름 보관을 잘못하여 맛이 떨어진다면 이것은 나의 무지때문에 맛난음식을 못먹게 되는겁니다. ^^


참기름은 직사광선이 없는곳에 보관해야하고, 온도가 높은곳에 참기름 보관하지 않습니다.


참기름 보관 병을 보시면 병색이 녹색이나 갈색병을 많이 이용합니다. 

저희집은 참소주병을 이용합니다. ㅋㅋ(소주를 사랑하진않습니다. ㅇㅇ)

이런색을 사용하는 제품들은요 직사광선을 피해야하는 음식재료들에게 가장많이 활용됩니다. 

참기름 병색이 녹색이니 직사광선에서 내용물을 조금 더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참기름과 들기름은 식물성지방으로써 높은온도나 직사광선에 노출되어버리면 산화가되어 독소가 생기게 되어버립니다.

 그렇다고 위에서 지적한 참기름을 냉장보관하게되면 동결현상이 생겨서 참기름 특유의 향과 맛을 떨어뜨리게됩니다.


쟈 실수로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녹색이나 갈색병이 아닌곳에 담앗다면 바로 해결할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기름 보관병에 바로 신문지(종이)를 돌돌말아서 위쪽에는 노란고무줄로 마감해주시면 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기만하면되기에) ㅋㅋㅋ

그리고 참기름은 사용시에만 뚜껑을 열어주시구요. 사용후 바로 뚜껑을 닫아서 공기와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게해주세요.

참기름이 산패가 진행되면 독이기됩니다. ^^



이것만 알면 참기름 유통기한 및 보관법 쉽게 이해되실겁니다.^^

오늘 참기름 알아봤으니 집에 보관중이 참기름과 들기름 조사해서 유통기한이 지난것은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

 


집에 간단한 라벨기있으면 저같이 악필이신분들에게 편합니다. 

저는 브라더 라벨프린터(무선용) 이용하는데요 

호환라벨테이프를 사용하니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않들어서 좋아요.

어느 라벨프린터들도 처음 출력시 앞뒤로 여백이 많이 소비하는게 단점이라는것 이런거 좀 개선되어좋으면 ㅋㅋ

브라더 라벨프린터 구매와 호환라벨지


요즘 제가 허리를 다쳐서 글을 띠엄띠엄 쓰고있습니다.

일은해야하고 글은 못쓰고 ㅜ.,ㅜ

이넘의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는게 한두번이 아니라 운동으로 허리 근육 보강할려다 너무 무리해버렸네요. 


이제 슬슬 허리 통증이 줄어들어 이제 의자에 앉아서 글을 적내요 ^^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