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예보를 보다보면 태풍 및 토네이도 차이점이있는데 솔찍히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토네이도 그라면 생각나는게 미국인데 토네이도로 인한 피해가 가장심한것같아요. 

토네이도와 태풍의 차이는 쉽게 범위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풍은 넓은 지역을 휩쓸고다니는 바람(많은비를 동반합니다).이고 토네이도는 쫍은지역을 고속으로 휩쓸고다니는 소용돌이 바람입니다.

토네이도가 강력한 회오리로 쫍은지역을 휩쓸고가기에 피해가 특정지역에 한정되어있습니다. 

미국에서 토네이도를 자주 볼수있는데 토네이도가 물에서 발생하면 용오름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용오름을 볼수있는곳은 지리산부근과 울릉도에서 볼수가있다고합니다.)


용오름은 물이 소용돌이치면서 위로 향하는 소용돌이 바람입니다.

토네이도시 대피방법 (울나라에서 접하기어렵지만 혹시나)

1.최대한 멀리 도망갈것,

2.길위에 모든것을 날려버리므로 지하나 움푹파인곳으로 대피(엄청파인곳이야함)

3. 건물이면 지하로 대피하고 사방이 콘크리트로된 벽과 기둥이 많은곳이 좋습니다.


태풍은 지역별로 부르는 이름이 다릅니다.

태풍이라고 우리가 흔히말하는것은 북태평양 서남부에서 발생해서 아시아대륙 동부로 들어오는 폭풍우를 동반하는 열대성 저기압


허리케인 대서양 서부 카리브해와 멕시콤만과 북태평양 동부에서 발생하는 열대성 저기압


싸이클론 맹골만과  아라비아해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바람입니다.

사진출처는 에너지공단 에너지교실에서 펌했습니다.

지도를 보면서 태풍 토네이도 허리케인을 이해할수있습니다.


대충 이거다 하는것만 알면됩니다. 

자세한것은 다 검색하면나오는거니깐 ㅋㅋㅋㅋ


이상으로 태풍 및 토네이도 차이점을 알아봤습니다.

덤으로 허리케인과 싸이클론까지 알게되었네요.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