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두 효능 알아보기로해요.

자두 많이들 드십니까? 저는 자두 좋아하는뎅 자두는 여름 과일이라 여름에 짱 많이먹어야합니다 .그래야 싸니깐 ㅋㅋㅋㅋ


자두를 쨈이나 젤리로 드신다는디 저는 걍 생으로 먹어요. 그냥 손에잡히면 쓰윽 입으로 ㅋㅋㅋㅋ


맛있는 자두는 단단하고 껍질에서 윤기가 흐르고 아따 나 맛있다라고 생긴녀석이 맛있어요(저는 살짝 무른것을 좋아합니다. 달아서 녹는다고할정도로 맛나요. 근디 집사람은 단단한게 좋다네요 )


자두는 냉장보관해야 오래먹을수있는데 그렇다고 너무 오래보관은 안되요


자두를 먹으면서 이왕이면 자두 효능도 알고 먹는게 좋겠지요

쟈 제가 좋아하는 자두 효능에 대해알려드리겠습니다.(사실 과일은 다좋아합니다. 돈이없어 못먹지 싫어하는 과일은 없답니다. ㅎㅎ)



과일들은 대부분있는 효능으로 변비를 개선해준다

네 과일들은 식이섬유들이 풍부해서 장운동에 좋구요. 특히 자두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있는데요. 

자두의 식이섬유와 펙틴이 장운동을 더 활발하게해주어 변비가 있는분이나 숙변으로 고생하시는분들에게는 자두 효능을 느껴보시라고 하고싶네요.


붓기가있는분들에게 자두 효능이 개선시켜줍니다.

자두에 시트롤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몸속 노폐물이나 나트륨등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기위해 이뇨작용을 높여줍니다.

몸속 노폐물들과 나트륨이 배출되니 붓기를 개선해줍니다.

혹여 평소 붓기가 있는분들에게 좋은 자두 효능  근데 붓기와 살찐것을 혼동하심안됩니다. 살찐건 운동과 자두를 같이드셔용ㅋㅋ


이왕 위에 운동가 같이 자두를 드시면 다이어트 효능도 있어요

자두 효능  다이어트를 얘기한다면 당연히 자두가 저칼로리 열매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니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유지해주기에 운동과 자두를 같이 섭취해주신다면 플러스 알파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결핍을 생길수있는것을 자두의 각종 영양소로 보충을 도와주기에 아주 좋아요.


여성호르몬 분비에 좋다

헐 내가 여성호르몬이 많은거 같다했는디 설마 자두떔시 그런건가(난 자두 적게먹어야 하나 ㅎㅎ)


자두 효능 중에는 여성호르몬 분비를 높여주는 보론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있어서 에스트로겐부족으로 올수있는 월경증후군같은 여성질환을 예방해줍니다.

갱년기가되면 여성호르몬 분비가 낮아지는데 자두 효능 호르몬 불균형을 이겨보시는게 어떨지요^^



항암효능이 뛰어난 자두 효능

자두에 에피카테킨이란 항암효능이 뛰어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답니다.

항암효능이니 당연히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개선)해서 자연에서 오는 항암제이죠. 그렇다고 암을 완치시켜준다는것이 아니니 이글을 오해하지마시기바랍니다.

약과 식품은 엄연히 다른겁니다. 약과 같은 효능을 원하심안됩니다. 식품은 오래섭취해야 효능이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약을 끊으심 안됩니다.

여성들의 유방암 개선에 좋은 클로겐산과 네오클로로겐산이 자두에는 풍부하게 함유하고있으니 몸이안좋은 여성분들은 자두를 자주 섭취해주세요  자두 효능 느껴보아요



자두 효능 에 항산화 효능을 얘기드릴수있습니다.

자두속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같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내몸속 활성산소를 낮춰주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니 피부세포를 탱탱하게 유지도해준답니다. 

거기다 자두에 함유하고있는 풍부한 미네랄이 피부를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자두 많이드심 티비광고의 미인처럼 깨끗한 피부를 가지실수있습니다. 자두 효능 덕에 피부미인을 꿈꿔보세요

쟈 자두가 쌉니다 싸 이 여름 자두로 불 살라봐요.ㅎㅎ


피로하거나 항상 기분의 기복이 심하신분은 자두 효능을 추천드립니다.

자두에는 구연산(피로회복제에 항상있는 거죠)의 성분이 있어서 피로하면 생기는 나쁜 젖산물질을 억제해주면서 내몸속 신진대사를 개선해주어 피로를 이길수있게 해줍니다.

피로물질이 생성이 억제되니 피로야~~~ 가라

기분의 기복이 심한분들은 한마디로 불안하다는거에요. 자두를 섭취하시면 자두속에 클로로겐산성분에의해 불안감과 초초함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자두에 있어요.


혈관질환 개선에 좋은 자두효능

자두 효능으로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주며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자두에는 칼륨이 풍분한데 우리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역활도 해주니 고혈압이 있는분이나 혈관질환이 있는분에게는 혈관질환을 개선해줍답니다.

우리몸속 혈액도 깨끗해야하지만 혈관도 무지 중요하답니다.

그런 우리몸속 혈관에 좋은 자두 효능 어때요 좋으신가요^^



자두 부작용을 알려드릴께요

모든식품은 많이드신다고 좋은것이 없다는거 아시죠?

자두에 풍부한 식이섬유도 우리몸이 받아들수없는 양껏드신다면 설사와 복통을 경험하실수도 있고 자두는 당이 많아서 혈당이 높으신분들은 조심해서 드셔야하는 열매입니다. 


그리고 당이 과하면 비만도 온답니다. ㅎㅎㅎ

뭐든 적당히 오래 여러가지 골고루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자두 효능이 좋다고 너무 오바해서 드시진 말라는 의미로 자두 부작용을 설명했습니다.

오늘 새로 공부한 자두 효능 및 부작용  많은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은 즐거운 하루되세용

(매일오면 매일 즐거운 날이 됩니다 ㅎㅎ)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