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닭고기의 효능 및 부작용을 한번 알아볼까요?

닭고기는 우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하는 고기류가 되겠네요.

닭고기는 일반 고기류보다 가격도 싸고 부위별로 조리법도 다양하고 우리입맛에 가장맞죠(가장많이먹다보니 길들어졌는강)

닭고기는 치킨,탕, 훈제,구이등등 조리법도 다양합니다.


불금엔 치맥한잔하면 죽여주죠


치맥과 닭똥집 튀김 대구에는 닭똥집 골목도 있답니다. ^^


닭고기의 효능중에 피부미용을 손꼽을수있습니다.

닭발과 닭날개에는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잇어요
콜라겐이 피부미용에 좋은건 많이 알고있는 사실이죠

닭고기의 콜라겐은 자외선과 피부노화등으로 손상받은 피부를 재생해주는 효능이잇어요


저는 닭날개를 좋아하지않아요 살코기를 좋아하는데 울집 여자들은 닭날개를 좋아합니다. 그덕에 절대 치킨먹을떄 싸울일이 없답니다. 

여자들끼리 먹을려고 난리지 저는 살코기만 ㅎㅎㅎ


항암작용에 좋은 닭고기 효능

닭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중에 리놀레인산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리놀레인산의 주요 효능중 하나가 암발생을 억제해주고 심장병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고합니다.

닭고기가 항암작용한다는것을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았네요.



닭고기 효능으로 뇌신경에 도움이됩니다.

닭고기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두뇌발달에 좋구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세포조직의 생성및 각종질병을 예방하면서 뇌신경 전달물질의 기능을 개선해주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되는 닭고기 효능 알수록 신기하네요.




닭고기 효능중에 시력을 좋게해주는 효능이 있다네요

닭고기의 간이 눈병에 좋고 근육이나 시력이 떨어질때 많이들 섭취했다고 한의학에 알려져있네요.

매일매일 스트레스받는 우리의 눈을 보호해주세용.



산후조리에 좋은 닭고기 효능

임산부들이 출산후 산후조리로 닭고기로 원기회복을 많이들합니다.

닭고기 조리시 여러약재와 몸에 좋은 재료들을 같이 넣은 백숙을 많이 해드시지요

닭고기에는 임산부에게 절대 필요한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거기다 소화도 잘되어 임산부들에게 좋은 건강식이 됩니다




소화흡수에 좋은 닭고기 효능 다른 좋은 효능을 배가 시켜준답니다.

닭고기의 섬유질은 일반 고기들의 섬유질보다 가늘고 연하여 소화흡수가 잘됩니다. 

노약자나 성장기 어린이, 환자분들에게 좋은 닭고기입니다.



원기회복에 최고인 닭고기 효능

우리가 몸이 안좋거나 감기몸살같은것에 걸렸을때 가장 쉽게 찾는 음식이 삼계탕이지요.


삼계탕에 좋은 약재를 많이 넣는것도 있지만 닭자체의 효능도 뛰어나다보니 찾게 되는겁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닭고기가 좋아요

닭고기는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에요 그중에 가슴살이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하시는분들이 가장많이 찾는 부위입니다.

적게 먹고 포맘감도 쉽게 얻고 1석2조이지요.


닭고기가 다른고기에 비해 가격도 많이 저렴하고 쉽게 구할수도있고

체중조절하실분들에게 닭고기 효능을 추천드리고싶네요.


닭고기 효능중에는 성인병예방에 좋은 효능이있어요

닭고기에는 리롤렌산이 풍부하여 성인병예방에 참 좋다고합니다.



닭고기 부작용

닭고기는 열이 많은분들은 조심히 섭취하셔야하는 음식입니다.
그렇다고 못먹게하는게 아니라 너무 많이 드시지말라는거지요.

그거외엔 특별한 닭고기 부작용으로 알려진게 없네요



자 오늘의 닭고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 많은도움이 되셨는지요?

도움이 되셨다면 자주자주 방문 부탁드려요^^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