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이란

알짜 정보 2019. 6. 7. 23:26

ASMR이란 초기엔 백색소음으로 불렸는데 최근에 갑자기 유튜브로 뜨기 시작했네요.

ASMR은 초기에는 자연의 소리인 물방울떨어지는소리나 바람소리,빗소리등등 안정감을 주는 소리위주로 였지요.



요즘 유튜브의 ASMR은 청각과 시각을 같이 자극하는 위주입니다.
바다포도를 먹으면서 바다포도 터지는 소리를 들려주니 특이한 모양과 소리 눈과 귀가 집중이 되지요.(치킨먹는소리가 전 젤 자극적이던디 ㅎㅎ)


사람들은 조용한곳에서 공부가 잘된다고생각하지만 약간의 소음이 있어야 공부의 집중도도 올라간다는 연구결과가 있네요.


그래서 카페나 음악을 약하게 틀어놓고 공부하는사람들이 많은거군요. 이것도 ASMR의 한종류 아니겠는지요 ^^

그거아세요?
ASMR이 심리치료에도 사용된다는거 심리적안정감을 찾아주는 소리로 치료를 한다고해요


심리치료엔 스트레스해소도 포함이 됩니다.(공황장애나 우울증 극복사례등도 유튜브댓글로도 볼수있습니다.)
ASMR로 별거 다 할수가있네요


ASMR을 가장쉽게 접할수있는 방법은 유튜브에서 ASMR을 검색하면 많이나옵니다.

요즘에 많은분들이 유튜브크리에이터를 하시네요.

ASMR로 할수있는 소재들이 참많네요. 

고기굽는소리,키보드로 타자치는소리,빗소리,물방울소리,특정음식 먹는소리등등 모든소리가 ASMR이 되네요.


ASMR에 사용되는 마이크는 주변소음을 줄여주고 메인소리를 집중적으로 잡아내는 것을 사용하더라구요.


ASMR용 노이즈캐슬링 이어폰과 헤드폰도 꾸준히 판매되는 상품이라고해요. 미세한 소리와 ASRM을 생생하게 들려주기에 소리에 투자를 아끼지않는 분들이 많네요.


ASMR의 부작용도 있습니다.(부작용없는게 어디있겠어요)
의존성(중독성)가 높아지는 경우, 자율감각의 둔화등등 문제가 생길수있으니 본인이 알아서 조절하셔야합니다.

좋자고하는행동이 내몸에 해를 끼친다면 ASMR을 안듣니만 못하니깐요


저는 이제 잠자러가기전에 숙면용 자연의소리ASMR이나 듣고 자야겠습니다. 굿나잇하세용.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