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들 각자방 주고나니 개별 방에 인터넷이 안됨 ㅜㅜ

 
또 내가 일해야하는 파티임
딸들이 크기전에는 큰방에 둘이 넓게 살아라해서 큰방에 인터넷배선을 따라 깔아주고 해놨는디 
 
이제는 각자 방이 필요하다해서 방을 따로 주니 흐미 또 내가 할일이 생김
딸들 방에 인터넷분배해주어야할일이 생긴다 
역시 난 휴일에 쉴 팔자는 아닌갑다ㅜ.ㅜ
 
이왕하기로 했으니 그럼 진행 한번해볼까?
 
남자는 공구가 일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비싸고 좋은 공구가 있으면 좋겠지만 내 주머니 사정은 그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어쩌겟는가 주머니사정에 맞추어서 저렴한거로 구매해놓은 공구들
 
 
인터넷 작업을 하기위해서 꼭 필요한것은 랜 테스터기와 랜툴, 랜 탈피기 기본 정보만 알고있다면 누구나 다 할수있다

좌측에부터 랜테스터기, 랜탈피기, 랜툴이다 비싸보이는가 아니다 싼거다. ㅋㅋ

내가 즐겨찾는 쿠팡에서 산거다 오래되어서 기존 링크가 없어서 새로 올렸다 가격 부담스러우신가?
근데 인터넷 기사분을 부르거나 누군가에게 랜선관련 의뢰를 한다면 이것보다 비용은 더 들어간다 한번사놓으면 또 할일이 생기니 이정도 금액은 부담없이 질러주자
 
 

https://coupa.ng/bhatZ0

 

랜공구 랜툴 세트 인터넷 네트워크 공구 랜테스터기

COUPANG

www.coupang.com

 

  누구나 세대내 인터넷 공사할수있다 (여자분도 당연하다)

 
나의 모토는 누구나 가능한 작업을 추구한다
오늘 울집사람이 있었다면 울집사람도 한다 ㅋㅋㅋ
쟈 그럼 인터넷 작업전 정보를 취합해보자
방마다 콘센트옆에 이런 단자를 보신적 있죠. 일반 전화선과 인터넷선을 연결할수있는 자리입니다. 
랜선 색상별 배선순서

뒷면까면 저렇게 색깔별 번호가 있으니 이번호는 참고하세요. 인터넷 배선시 이 배선순서가 가장중요합니다.

기본 랜선 배선순서입니다 1번보시면 주황색에 사선으로 흰색입니다. 
랜선에 보심 ,주황에 흰색선,주황 이런식입니다. 

이배선 순서 기억 꼭 기억


집 입구나 신발장내부에 세대별 단자함이있습니다. 
거기서 각방으로 랜선이 포설되어있으니 내가 원하는 곳으로 인터넷을 연결하면됩니다.

좌측은 랜선을 짜른거다  잘라서 내가 필요한것은 4가닥이다

 거실에 kt공유기가 있고 거실에서 각 딸들방으로 인터넷선을 보내야한다 랜선은 8가닥이다

8가닥에서 4가닥만 가지고도 인터넷이 가능하다 

그러니 세대별분전함에서 랜선하나로 각 딸들방으로 인터넷선을 새로 포설(벽속으로 선을 새로설치)설치하지않고도 가능하다는것이다

 

사진은 랜테스터기로 랜선이 제대로 되어있는지확인하는거다

 

  4가닥만 쓸거면 어떤선이 필요할까?  

 

1,2,3,6번 선이 필요한

1.흰+주황
2.주황
3.흰녹색
6.녹색

다른방에는 4,5,7,8번을 1,2,3,6번 배선으로 사용하면된다

kt공유기에 예전에 대충만들어놓았는디 색순서를 무시하고 작업을 했놨는디 그것땜시 오늘 삽질좀했다

하나의 랜선을 2개의 랜선으로 분리작업한것

색순서를 무시하고 작업하니 그때는 기억하고 작어했으나 다시보지않고 작업하니 안되어서 왜 안되 이럴일이 없는데 하고 한참 헤멧다 알고보니 내가 색 순서를 무시하고 작업을해놓고 이번에할때는 정석으로 작업하니 안되는것 ㅋㅋㅋ

 

큰딸방에 랜테스터기 다른쪽 연결된상태로 배선이 정상인지를 확인하는중인데 
1,2,3,6 불이 점등된다면 정상적으로 배선이 된다는거죠
잘되어있네요.

좌측이 기존이고 우측이 큰방에서(기존인터넷라인을 거실에서 큰방으로 가있어서 ) 큰딸과 작은딸 방에 각각 배선보낸거다 

 

 

 

 

상단으로 둥글게 4가닥 날아간선들이 기존방 라인에서 옆방으로 가능거다저기  선을 꼽는거는 랜탈피기로 눌러주면 된다

각 딸들방에 컴퓨터를 인터넷 연결 정상 확인 

잘 된다.ㅋ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