뽈락은 녹색불빛에 모인다고하네요
너무 밝을필요도 없다고합니다만
저는 볼락 낚시를 해보적이 없어요 ㅜㅜ

어익쿠님이 최근 볼락집어등 만드시고 방열실패해서 실패하셨는디 그때 댓글로 웃었다고 저한테 보내주신거 같네요

아직 비타캠핑 쇼핑몰에는 제품 등록은 안되어요


이 엘이디 기판의 패턴을 한번 보겠습니다

5개의 엘이디가 직렬로 연결되어있구요

전원입력은 동그라미 친 부분에 넣어주면 됩니다

녹색 엘이디입니다
다리에 +- 각인 되어있으나 엘이디 불량 여부는 간단체크해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디지털 테스터기  도통이나 다이오드맞추고 극성맞추어서 갖다데보세요
점등됩니다

열전도 써멀구리스 살짝 발라주고 기판 양쪽에 납을 얇게 입힌 상태서 엘이디를 올려주고 인두기로 추가 납 입히고 핀셋으로 엘이디 눌러서 밀착시켜주셔야합니다

참고로 저두 잘못해요 ㅋㅋ
간만에 인두질 할려니 힘드네요

1w 승압형 엘이디 드라이버입니다
입력보다 승압전압이 높아야합니다.
bp1601는 en단자가 있기에 디밍신호넣어주시면
밝기조절도 가능합니다

저항 병렬되어 있는디 1옴과 4.3옴이네요

그럼 0.81옴

0.2/ 0.81옴 = 약 0.25ma입니다

생각보다 전류가 낮네요
4.3옴 제거하고 1.2옴 추가하면 0.36ma가 흐를수있게 개조가능합니다만 집에 저항이 없넹
헐 이제 이런거 안할끼다하고 저항 다 남 줬더만
막상 나 쓸게 없는 슬픈현실 ㅋㅋ

bp1601 회로 2개 병렬했구요
(En단자 병렬 연결함)
불필요 쇼트키다이오드 제거
불필요 다리제거

이제 무극성이 아니니 극성 맞춰서 넣어줘야합니다

저처럼 기판자르면 패턴없어지니 콘덴서 다리에 입력전원 넣어줘도 됩니다

요렇게 작업시 다이오드소모 전류 줄일수있고 발열을 쬐끔 줄일수있습니다

bp1601 데이터시트니 참도하시구요


회로밑에 방열판 부착

점등테스트합니다

써멀실리콘 굳지도않았는디 ㅋㅋ

소모 전력은 9w 이나 실제 엘이디는 승압했으니 전류가 더 낮게 흐르고있을겁니다
500ma 근처 흐르고 있겠지요

일단 1시간 점등시켜놔도 발열은 따뜻하네 정도입니다

내일 일가야하니 오늘은 이정도로  마무리합니다

2탄은 무선디머로 디밍이나 넣어봐야겠어요

뽈락집어등 반 와성 ^^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