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로드기(부하기)에 전압전류계 설치하기

 


얼마전에 4포트 usb테스트한다고 테스터기와 측정편의 도구를 꺼내서 했는데 그래도 불편한건 불편한거임 그래서 전압전류계를 usb로드기에 설치해보기로 고민해봄

2019/04/05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4포트 usb 리뷰

전압전류계가 -측정으로 되어있고 로드기의 기판 패턴을 보니 스위치들은 전부 +쪽이고 -쪽만 찾으면 -측정용 전압전류계를 사용할수있겠네요.

5선식으로 외부전원까지 넣어줄려다가 그것도 귀챃아서 걍 3선식으로 작업합니다.

사진에 패턴잘라야하는곳과 전압전류계 결선위치를 보심알겁니다.


설치 위치를 잘 선택해야하는디 설치하고보니 아놔 위치선정이 영안나옴 ㅋㅋㅋ

결선만생각하고 위치 설정은 생각을 안했네요 ㅜ.ㅜ

완성후 전선은 새로 다듬엇음.

일단 동작은 잘하네요. 

측정위치에따라 전압과 전류의 값이 다를수있으나 

전압전류계도 정밀기기가 아니다보니 오차가 많아용

걍 단순참조용으로 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usb용만 쓰면 섭섭하니깐 3s 파워뱅크에도 사용할수있게 입력단자설치

 

요넘의 usb부하기의 스펙이 15v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3s 파워뱅크나 다른 기기들 부하측정용으로도 가능할거같아서 입력단자를 추가로 설치해봅니다.

위치는 + - 에 그냥 5.5단자 설치하면 끝입니다. ㅎㅎ

그닥 볼거는 없어요. ㅎㅎㅎ

3a이상 부하시 로드기가 엄청나게 뜨겁습니다. 

손조심하셔야합니다. ^^






ㅎㅎㅎㅎ 간만에 인두기 잡아가 더 힘드넹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