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전류) cv(전압) 조절되는 회로는 리튬배터리관련 충전기로 활용가능합니다
납산쪽도 당연히 가능하죠
그것이 귀찮을시에는 오토승강압회로라는게 있습니다
오토승강압회로는 회로입력전압범위내에서 출력이 강압도되고 승압도됩니다
대신 오토승강압회로는 단순강압회로나 승압회로보다 가격이 높아요^^
일단 기가 길어졌네요
오늘은 저번에한 cc cv강압회로의 최저전압시 동작여부와 7A부하시 회로의 발열상태확인을 해볼려고합니다
최저입력전압이 5v였죠
그 전압에서 동작되나 한번 테스트해봅니다
전류는 최대로줍니다만 제 파워서플라이는 5A가 최대입니다
5v입력이었으나 4.1v까지 떨어져있네요^^
이번엔 12.6v입력에 7A방전시켜봅니다
충전기도 아답터의 일종이나 내부에 cc(전류)조절이 가능하기에 충전기로 불립니다
세미니아빠의 테스트는 묻지마정도이니 참조만하세요^^
납산쪽도 당연히 가능하죠
2018/11/21 - [자작(DIY)/생활속 자작(DIY 만들기)] - cc cv 다운회로(강압회로)
대신 저번에 소개한 강압회로(다운)는 입력전압보다 출력전압이 낮기 때문에 원하는 배터리가 있으면 그배터리보다 강회로 입력전압을 높은것 쓰셔야합니다그것이 귀찮을시에는 오토승강압회로라는게 있습니다
오토승강압회로는 회로입력전압범위내에서 출력이 강압도되고 승압도됩니다
대신 오토승강압회로는 단순강압회로나 승압회로보다 가격이 높아요^^
일단 기가 길어졌네요
오늘은 저번에한 cc cv강압회로의 최저전압시 동작여부와 7A부하시 회로의 발열상태확인을 해볼려고합니다
최저입력전압이 5v였죠
그 전압에서 동작되나 한번 테스트해봅니다
파워서플라이로 입력 5v전압을 만듭니다
전류는 최대로줍니다만 제 파워서플라이는 5A가 최대입니다
5v 4A방전시작
방전 전류량에 따라 전압드롭은 발생합니다
5v입력이었으나 4.1v까지 떨어져있네요^^
이번엔 12.6v입력에 7A방전시켜봅니다
입력이 12.6v에 7.5A 충전기입니다
충전기도 아답터의 일종이나 내부에 cc(전류)조절이 가능하기에 충전기로 불립니다
부하(방전) 7A걸어봅니다
전압드롭이되어 10.85v가 되었네요
토탈 7분간 방전시험했습니다
세미니아빠의 테스트는 묻지마정도이니 참조만하세요^^
동영상으로 모시것습니다.
잘 보시고 구독한번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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