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깡통옵션차에 운전석 도어모터와 원격 경보기설치 


누님차가 스파크인데 옵션이 깡통임 

무 옵션이라는 말


쉐보레 스파크 1.0 DOHC  연식 2012 형식 MF481 이리 적혀있음


운전석에도 도어모터가 없음 ㅋㅋㅋ

문을 원격으로 열고 닫기위해 비타대구방 동생에게 물으니 

운전석에 도어모터도 없으거니 사놓으라고 함 ㅋㅋㅋ

네이버 검색으로 도어모터중에 고급형 구매해놨는데

 

이런 추석때 누님차를 보니 운전석

창문 패킹이 ㅜ.,ㅜ  다 올라와있고 

아놔 추석연후에 이걸보니 가만있을수가 없네

차문 분해들어갑니다.


2012 스파크 운전석문은 창문 위아래버튼옆에 홈쪽 나사하나만

분리하시구요


사이드미러커버를 먼저 분리합니다.

적색화살표 부분에 일자드라이버나 플라스틱 헤라로 힘줘서 

당겨줍니다.

고정락 플라스틱위치는 적색으로 표시해놨으니 보시고 참조하세요



비닐커버까지 벗겨줍니다.



원래 하기로한 스파크 운전석창문의 고무패킹을 조정해봅니다.

창문틀에 WD뿌려주셔도 되구요. 아님면 힘으로

창문 하부의 고무패킹을 한손으로 잡고 창문을 올렸다가 내릴때 잡은 고무패킹 힘을 주면서 내립니다

여러번 반복하면 됩니다. 

WD뿌려주고하면 더 쉽게 된다고 하네요

차량전문가 동생이 얘기하네요

(작업 다 하고난뒤에 ㅋㅋㅋㅋ)


운전석 문커버 뜯은김에 도어모터를 설치해볼려고합니다. 


근디 아무리 생각해봐도 방법이 생각이 안납니다. ㅜ.ㅜ


요넘이 도어모터 고급형이네요

동생이 좀크네 그러네요 ㅋㅋㅋ

도저히 방법이 안나서 SOS칩니다.

벌초갔다가 집에 들어오다가 울집까지 달려옵니다.

도어모터를 저 위치에 설치할거다그러면서 외부에 나사 박을위치 

표시합니다.

요렇게 도어모터를 올려봅니다.

모터설치후 간섭없는지 다시 확인

역시 능력자는 그냥 한번에 위치선정 끝나네요.

스파크 도어잠금 락을 빼내서 도어모터의 고정쇠를 위치 

조정들어갑니다.

요렇게 각도 조정해주면 된다고 사진찍게 해주네요.

도어모터와 스파크의 도어잠근 락장치(도어언락 장치) 재설치 

완료후 배선합니다.

늦은 저녁부터 시작했더만 어두워졌습니다. 전선은 별도 설치합니다.

스파크 운전석하부를 분리해줍니다.

요 원격도어잠금장치도 동생이 예전차에 사용하던거 준거에용

다음을 위해 다 적어놨더라구요.



스파크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원격시동경보기 배선도와 동일합니다.

저작권있다고해서 퍼오기는 못했습니다.

(글에 배선도 올리신분 블로그 링크걸어놨습니다.)


전선연결부분을 많이 못찍었습니다.

전선중간에 갈라서 원격경보기(도어언락 장치)와 연결합니다.

원격 경보기는 저위치에 고정합니다.

(도어언락장치)



설치완료











스파크 원격시동이나 경보기 설치에 도움되시라고 제딴엔 

상세히 올려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