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구미 갑오징어용 애기 축광상자 만원이내로 만들기


애기라고하는것은 물고기를 유인하는것으로 이것이 빛을 받으면

미끼에서 빛을 냅니다.


축광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서도 쭈구미나 갑오징어 잡을때

차이가 많이 난다고하네요


친구와 낚시를 마산 원전항에서 할때보니

집어등앞에서 애기를 들고있는게 안쓰럽더군요.

그옆에 제가 같이 했다는 ㅋㅋㅋ


자 잘하고싶으신분은 저 따라하지마시고 

저를 참고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전 솔직히 집에 있는재료들로 만들어서 오늘 쓴돈은 1000원입니다.

리스트보심 1000원이 어떤건지 알게됩니다.


제가 만들때 사용한 재료리스트입니다.

(택배비는 당연히 별도입니다.)


3구모듈 4개  대충 3,000원내외
리미트스위치하나 모름
5.5 암단자 1개  300원
다이소 화분 1개 1,000원
모나미 볼펜 스프링 끝
잡자재: 전선, 글루건, 순간접착제


3구 모듈이용한 이유는 기본 방수가 되기 때문에 이용했습니다.

엘이디 방수해주기 귀찮아서, 무극성이라서  

그리고 집에 3구 모듈이 있어서   


다이소 화분입니다.

이거를 구매한 이유는 다른분이 요걸로 만들었더군요.

내부와 외부가 분리되며 내부에 공간이 좀있습니다.

3구모듈이 들어갈줄 알고 구매했느냐?

절대 아니죠 만들어본적없는데 알고 구매했겠나요 ^^



3구모듈 엘이디 위치에 맞게 대충 표시해줍니다.

높이는 양쪽으로 다르게 해줬습니다.

애기가 어떤모양으로 있을지 모르기에.

구멍은 스파이널 드릴날로 구멍내면 편합니다.

전 8~10사이즈로


요기에는 리미트스위치를 넣을겁니다.

무게로인해 자동 ON, OFF가능하게하기위해 


3구 모듈입니다. 간단하게 생겼죠 ㅎ


대충 글루건으로 고정해주고 순간접착제 발라줍니다.

방수작업은 안해도 됩니다.


무극성이라서 결선실수만 안하면되니

집에 남는전선중에 안좋은선이지만 적색이 많아서

+-에 다 써줌..ㅋㅋㅋ

AS는 내사전에 없기에 친구넘이 고치것죠.


쟈 리미트스위치가 저기에 튀어나오게 잘되었네요.


케이스 조립해봅니다.


오 점등잘됩니다.


외형엔 자국하나 없이 깨끗합니다. ㅎㅎㅎ


그러나 1차 실패 케이스 자체 무게로인해 리미트스위치 그냥동작

흠 고민을 해봅니다.


스프링중에 구하기 쉬운게 모나미볼펜 ㅋㅋㅋ

니가 희생해라


적다한 사이즈로 스프링을 잘라줍니다.


내부도 평범해보이죠 ㅎ


가지고있는 애기가 없어서 추로 대신시험합니다.

동작테스트는 100점 만점에  80점 줍니다.ㅎㅎㅎ


잘만들고싶으신분들은 UV엘이디와 인체센서를 이용하시면 

자동점등과 축광을 짧은 시간에 가능하게 할수있다고합니다. 


전 집에있는재료로 만들다 보니 그냥했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