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4x 전원버튼 자가수리


내가쓰던 샤오미 홍미노트4x를 막내딸이 사용하고있는데

전원버튼이 잘안눌려서 학교가서 폰 끌려고하면 힘들다고

스마트폰을 바꿔달란다 ㅜ.ㅜ

큰딸이 사용하는 홍미노트5로 바꿔야하나 고민하다

일단은 한번 열어보자는 생각을 하고 공구를 찾았으나 

폰관련 공구가 없구나..ㅋㅋㅋ

자 창고안가고 거실에 있는

나의 공구는 가위와 스트리퍼, 필수품 유심제거핀


딸이 한번 떨군적이 있는데 전원버튼 케이스가 살짝 휘어져있음


케이스 분리전 유심트레이를 제거함

(듀얼유심을 사용중이라 유심이 2개임, 데이터쉐어링과 알뜰폰 유심)

이거 제거안하고 케이스 벗길시 유심트레이가 파손될수있음

자 공구가 없는데 어떻게 벗기는냐 

요런 케이스는 손톱만 좀 길면 가능함

틈에다가 손톱을 집어넣는다. 


쟈 틈이 벌어진게 보이심 ^^

여러방향으로 손톱신공을 발휘해봅니다.


이쪽 방향도 벌어졌죠..

쟈 조심해서 케이스 뒷커버를 벗겨줍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x의 속살은 이리생겼네요.


일년넘은 대략 1년8개월사용한폰인데 

아직 배터리는 배부른게 없네요.

14만원짜리폰치곤 오래썼음.

케이스 벗긴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누르면 무지 잘됩니다. 

그러나 뒷판 케이스를 연결한상태에서는 거의 안눌립니다.



케이스연결상태에서 느낌은 버튼은 정상인거 같은데 흠

고민을 하다가 예전써본 방법을 해보기로함



바로 종이를 접어서 버튼부분에 걸어줍니다.

종이가 있기에 이 버튼부분이 두꺼워지니 버튼누르면 잘되겄지요?


짜쟌 전원버튼이 너무 잘 눌립니다 

전원버튼 정상같지요^^

간만에 막내딸한테 감사합니다. 아빠 소리들었음 ㅋㅋㅋㅋㅋ

이리 잘될줄알았으면 동영상을 첨부터 찍는건디 ㅋㅋ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