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콘센트미니 분해


Mi 콘센트 미니를 구매한김에 어떤건지 확인한번 해봤습니다.

집에 샤오미 생태계(IOT) 만들기위해 몇가지씩 구매중에 

(샤오미가 미친가성비죠.  세트가격이 저가격이니 삼성꺼로했다면 

와이파일모듈값1개로 샤오미 기본세트값이 나옵니다)


스마트콘센트가 중국규격의 3자 플러그라서 혹시나 국내규격인 

220V 플러그로 개조가능할까싶어서요.


울나라규격이 콘센트에 꼽으면 뽑기가 힘들지만 안전을

생각해서 플러그를 콘센트에 꼽으면 살짝빠진다고 사람이 

플러그 접속부를 만지지도 못하게 해놓은게



 알고보면 참 안전을 생각한거 같더라구요.


사설이 길었네요.

일단 개조가능한지는 분해를 해야겠지요.

 

새걸 분해한다는게 아깝지만 속을 한번보고싶었네요. 

이걸 분해진짜하까마까 고민을 수없이 했습니다.

요새 용돈이 떨어져서 ㅋㅋㅋㅋ


생긴 외형은 여기까지 

외부에 수동 온오프할수있는스위치겸 리셋스위치가 있고

샤오미 스마트콘센트동작확인용 엘이디가 있습니다.



분해완료했습니다.

하단에있는 스위치가 위에 언급한 수동 on off와 리셋겸용스위치입니다.

좌측 기판이 와이파이 모듈인걸로 판단됩니다.

상부에는 10A용 릴레이가 있네요.

저 릴레이가 콘센트를 떨어졌다 연결했다해주는 역활이군요



흠 이거 그냥 개조가 어렵겠는데요.


그냥 어제소개한 그 EU플러그를 국내규격으로 변환어댑터를 

사용해야할거같은 그렇다고 꼭 그 제품쓰진않을겁니다.

최근에 눈여겨봐둔  220V 변화어댑터가 있거든요.

아직 직구 배송중이라 ㅎㅎㅎ 가격도 착해요

그래서 일단 기다리는중입니다. 



구경하실분들 다 보셨는가요?

제돈 투자해서 분해한거니 오해들 마시구요.


샤오미 스마트콘센트미니 내부의 릴레이가 제어하는 단자는 L 단자입니다.

그리고 중앙은 접지 단자^^




샤오미 스마트 콘센트를 제어할려면 샤오미게이트웨이가 필수입니다.

순수 미홈어플로제어할수있는것도 있으나 전체적으로 제어할려면 

게이트웨이필수입니다.

제가 구매한것은 게이트웨이가 포함된 세트 ^^


제가 집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드라이버 세트입니다.

요것도 샤오미껍니다. WIHA

미지아 (샤오미) WIHA 드라이버공구세트 

구성이 알차고 튼튼하더라구요

다른공구도 많지만 다른공구는 제 전용 작업창고에 다 있어서

집안에서 간단 해부나 드라이버사용시에는 요 제품이 좋아요^^




제가 샤오미 중국꺼 쓴다고 욕하실분은 없죠?

알고보면 실생활에서 중국제품아닌게 거의 없어요

그렇다고 중국을 찬양하짆안습니다.

가성비가 괜찮고 제가 원하는바를 꾸미기에 맞기에 

사용하는거니 무조건적인 배척이나 욕은 상가부탁드려요^^



쟈 사오미 스마트콘센트의 스펙이 10A인데 실제 내부 릴레이도 스펙이10A

그런데로 스펙은 얼추맞는거 같구요

220V 전원을 사용하다보니 다른구성품들보다 더 멀리 떨어져있어도

게이트웨이 신호를 잘받아주네요.

창문센서나 스마트스위치, 인체센스들은 내부에 건전지가 있는데요.

그제품들보다 스마트콘센트의 제어 거리가 길었습니다.

대략 1.7배정도

벽이 어떠냐에따라 차이는 있겠지만도 제 생각엔 그정도 거리차이가

있더라구요 ^^


조만간 사오미스마트 콘센트 사용법으로 한번 더 게시글쓰겠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