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스위치(엘이디스위치) 결선 아직도 못해?

메탈스위치가 사용해보면 이쁜디

연결 단자가 많으니 많이들 헷갈려합니다.


알고보면 쉬운디 원리를 모르시니 힘들어하는거니 

차근차근해볼까요.

스위치보시면 + 와 -가 있습니다.

이건 스위치 내장 엘이디의 극성입니다.

+-만 입력해주면 스위치와 상관없이 불들어옵니다.

" 왜? 스위치 안눌렀는데 불들어와?"

이리 물으심 안되요. 스위치 눌럿을때 불들어게 

우리가 만들어줘야합니다

어떻게하는냐는 이글과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됩니다.


자! 외우세요.

스위치에 각인된 +와 -는 스위치 내장 엘이디의 극성이다.

전기만들어면 불(점등된다)들어온다.


다음 타자

각인된게 C, NO, NC가 있습니다.

C는 스위치기능의 공통단자입니다.

NO는 평상시에 스위치 안눌렀을(OFF)때 C와 떨어져있는 단자,

우리가 사용할단자입니다.

요 단자를 활용할거니 기억하세요.


NC는 평상시에 스위치 안눌렀을(OFF)때 C와 붙어있는 단자


스위치를 누르(ON)면  NO와 NC가 반대로 됩니다.



최종 외울거 다시한번 정리

엘이디의 + -

C와 NO

이것만 외우시면 됩니다.



스위치에 따라서 엘이디 +-의 위치와 C, NO,NC위치가 

달라질수있으니 꼭 스위치에 각인된 기호를 잘보세요


자 이 메탈스위치의 기호를 볼까요.


ㅎㅎㅎㅎ 설명은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제가 외우라고한 그것만 외우세용.





이 스위치의 단자위치가 아까하고 다르지요?

더 많은 스위치가있었으면하는디 다른 종류가 4개뿐없네요.







요 스위치도 조금 다르죠. 

알고보면 쉬운데 ㅎㅎㅎ






요 스위치는 4개의 단자입니다.

우리가 잘안쓰는 NC단자가 없어요. 

ㅎㅎ

초보분들은 더 편하겠지요.








요건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예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링크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