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엘이디조명 완전안꺼지는 현상 해결하기

 

가끔 엘이디조명을 사용하다가 보면 조명을 껏는데도

약하게 불이 점등되어있는것을 볼수있다

이런것들중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볼것은

집 조명스위치에 엘이디가 들어오는건지 확인

말로하면 이해가 안되니 사진을

저희회사 조명스위치입니다.

스위치자체에 엘이디가있구요

스위치위치를 알려주는 엘이디가 달려있죠

 

 

회사 욕실조명을 울직원들이 교체를 했다고하네요.

그런데 지금 조명off 상태인데 불들어와있죠?

이것을 그냥 반불상태라고합니다.

완전 off가 안된거죠

요런건 스위치에 엘이디가 없는것으로

교체하면 해결될수도있답니다

잔광콘덴서라는것으로도 된다는데 주문귀찮아서

스위치 먼저해볼랍니다.^^

 

요건 조명 on 상태입니다.

위에 사진과 차이가 있죠?

저는 스위치를 교체를 안하고 스위치자체의

엘이디를 없앨겁니다.

회사에 스위치하나사게 돈주세요할려니

뭔 잔소리가 나올지 모르기에 그냥 분해할겁니다.

 

요렇게보시니 스위치자체의 엘이디가 잘보이시죠

이상태에서 엘이디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스위치단자는 뒤로 빼면됩니다.

양쪽으로 걸림상태가있으니 요렇것 뺴시면 되구요.

전선은 누름장치가 있으니 그것을 눌러주세요

차단기 내리고하느냐구요?

당연히 초보분들은 내리시고하셔야죠 ^^

안전제일 전 안내리고합니다.

조명쪽이라 ㅎㅎㅎㅎ

 

 

 

케이스에서 분리후 저기표시부분들을

눌러주면 스위치 분해가능

그렇다고 힘주심 파손되요.

돈들어가니 조심조심 ㅋㅋㅋ

열다가 실수로 내부동판이 움직여버렸네요.

그건 어찌동작하는지 마지막에 확인해서 정상조치예정

 

엘이디만 제거해도 되는데 이왕하는거

저는 저항까지 제거합니다.

 

엘이디제거

 

저항 제거 ㅇㅇㅇ

 

내부 스위치접점 동판은 요렇게 세워주는거네요.

저두 스위치 해제는 처음입니다.ㅋㅋㅋ

 

상단부 케이스의 저부분과 내부동판이 맞게 맞춰주고

닫아줍니다.

 

당연히 분해의 역순입니다.

기존 엘이디자리가 휑합니다.

 

결선이 달라보이죠.

선이 거추장스러버서 위치이동만한거니 같은스위치입니다.

 

욕실등의 스위치자리 ㅇㅇㅇ

엘이디 없습니다.

 

짜잔 첫사진과 비교하심 확연히 차이가 날겁니다.

조명이 완전히 꺼졌습니다.

휴 다행입니다. 안되면 어쩔뻔했을까요..ㅋㅋ

 

실제 눈으로 보시라고  욕실 조명 on off 반복해봅니다. ^^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