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피꼬막 좀 많이 구매

며칠전에 집사람이

꼬막을 해줬는디 사이즈도 작고  양이 적어서
제 양만큼 못먹었는디

동생하고 얘기하다가 꼬막철인데 좀 묵자하길래 주문했습니다

집에 좋은일도 있고 겸사겸사 회식하기로하고 주문

피꼬막 10키로 주문

피꼬막 1kg이 특대라고하네요

피꼬막이 3봉지군

솔로 문질러줘야하는디 귀찮아서 패스입니다

손으로 살살조개끼리 문질러줍니다
(살살해야합니다 꼬막껍질이 약해요)

원래 피꼬막 손질은 솔로 이물질 제거해서

물로헹구고 소금물로 해감인데 패스합니다
양이 넘 많아서

이물질큰거만 없애주기 위해 여러번 물바꿔가며 세척합니다

5번덩도 반복했구요

물끊을때 넣어야하나 동생이벌써 넣어버리고 끊이고 있네요 ㅜㅜ
피꼬막은 오래삶으면 찔겨집니다

입벌리고 4~5분뒤 건져내면됩니다.
우린 해감도 넘어갔으니 그냥 직진입니다

피꼬막 사이즈가 실 하지요

요넘은 동생 담당 계속 저어주고 익은넘 골라내고

피막 껍질 제거합니다

껍질 제거한거는 다시 깨끗한물에 헹거줍니다

그래야 해감안 내부뻘을 제거가능합니다

다소 맛이 떨어질수는 있으나 시간절약입니다

피꼬막도  숯불에 꾸워줍니다

집안회식이라 양이 장난아니라 꿉다보니 사진이 ㅜㅜ

목살은 저런 뭉치가 3개 ㅋㅋ

7키로

그담 뽈락 구이

목살 구운사진이 ㅜㅜ

뽈락 구이 잘되었나요 ㅋㅋ

뽈락구이에 가시발라서 한입에 쏘옥 ㅋㅋ

맛이 죽여줍니다^^
블로그 이미지

세미니아빠

https://yunks4001.tistory.com 정보공유와 교류원합니다^^ 이웃소통환영합니다

,